요즘 코로나가 참 민감한 시기 입니다. 다시 유행하고 있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 관련 주제로 글을 작성해 볼게요.
코로나가 민감한 시기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 라고 생각을 해요.
하지만 그럴수도, 아닐수도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
예전에는 열나면 그냥 아 열나는구나. 감기인가보구나. 생각을 했죠. 하지만 지금은 열나면 혹시 코로나? 이런 생각을 가장 먼저 하는거 같아요.
게다가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에는 더더욱 애매하죠.
일단 열나면 코로나 검사를 해야 합니다. 혹시 모르니까 말이죠. 일단 검사를 해서 그 결과를 확실히 확인하는게 좋아요.
코로나의 경우 열도 나지만 목이 따끔거려요. 감기랑 다르게 고열이랑 목이 가장 먼저 신호가 옵니다. 감기의 경우 콧물이나 기침등이 발생하는데요. 코로나는 그렇지 않아요. 침삼키면 목이 아파요.
목이 아픈데 열이 난다? 그럼 코로나를 의심하세요. 물론 감기일 수 있어요.
코로나 검사 음성이면?
일단은 다행입니다. 하지만 내일 또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안나와도 몇시간 후, 혹은 다음날 코로나 양성이 나올 수 있어요.
코로나 증상은 위에서도 말을 했지만 고열이랑 목통증 입니다. 콧물이랑 기침은 없어요. 침삼킬 때 목에 이물감이나 따끔한 느낌이 든다면 코로나를 의심하고 계속 검사 해주는게 좋아요.
음성이라도 치료를 잘 받고 최대한 사람들을 피하는게 좋아요.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 아니라면?
감기나 독감일 수 있어요. 유행하기 때문이죠. 병원에 가서 약을 받고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아요. 열이나면 수액이나 주사를 맞아서 열을 바로 잡아주세요.
기침이나 콧물이 심하면 약을 통해서 증상을 호전시켜주는게 좋아요. 감기는 약이 없기 때문에 자가치료를 해야 해요.
밥을 잘 먹고 잠도 푹 자야 합니다. 마스크도 잘 써야 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은 가지 마세요.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가 아닐 수 있으니까 반드시 검사를 해서 그 결과를 확인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이것으로 열나면 무조건 코로나 관련 내용 정리를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