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당뇨 초기증상, 잘 확인 해보세요

모든 질병은 초기증상을 파악하고 잘 대처하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 당뇨 초기증상 내용을 정리할텐데요.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지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당뇨 초기증상 어떤게 있나요?

특정 증상을 가지고 딱 당뇨라고 확정짓기엔 애매한 부분도 있을겁니다. 아래에 나오는 초기증상 내용들을 잘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정확한 것은 전문가에게 상담 및 진찰을 받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1.심한갈증 및 구강냄새

평상시보다 극심하게 갈증을 느낀다면 당뇨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갈증을 느낀다는 것은 입이 건조하다는 말 입니다. 입이 건조하면 각종 세균이 번식하면서 입냄새를 유발합니다.

 

2.잦은 소변

심한 갈증 때문에 물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그 여파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잠을 자고 있는 밤에도 소변이 마려워서 깹니다. 수면패턴이 엉망이 되기 딱 좋습니다.

 

3.저림증상 및 마비

당뇨병에 걸리면 혈압이 높아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안됩니다. 그 이유는 혈당이 높아지면서 혈액이 끈적해지기 때문인데요.

 

그 결과 혈액이 손끝 발끝까지 잘 못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릿한 증상을 느낄 수 있구요. 심하면 마비증상까지 경험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 가려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뭔가 간질간질함과 그 저릿한 느낌의 중간정도가 됩니다.

 

4.기타 증상

시력이 저하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작은 충격에도 쉽게 멍이 생기고 멍이 잘 안없어집니다. 

 

체중이 감소하기도 합니다. 피부가 어두워지고 칙칙해집니다. 

 

당뇨 초기증상 예방하려면 어떻게 하죠?

체중관리 및 건강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주로 비만인 사람들에게 당뇨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체중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꾸준히 운동을 해주고 식단관리를 해야 합니다. 개인 체력 여건에 맞게 적당한 운동 및 관리를 해주세요.

 

흡연 및 음주는 끊어주는게 좋습니다. 탄수화물 섭취 또한 조절하는게 좋아요.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건강 관리를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