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오십견 증상, 헷갈리면 정말 큰일납니다!

 

 

어깨 통증의 대표주자! 바로 오십견인데요! 오십견 증상을 제대로 모르고 헷갈리면 큰일납니다! 왜 그런지 알아볼까요?

 

 

 

오십견 증상 특징은 어떤게 있나요?

주로 50대 전후로 나타나는 어깨 통증 질환 중 하나 입니다. 너무나 흔하게 발생해서 사람들이 그냥 나이먹고 어깨 아프면 오십견이지 이렇게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 특징으로 어깨가 뻐근해지면서 어깨 활동 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초기에는 어깨를 안쪽으로 움직이는게 상당히 힘들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팔을 앞으로 들기조차 어려워 집니다. 그래서 머리를 만지거나 하는 행동이 어려워 집니다.

 

오십견의 증상은 3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해보세요.

 

1.통증기

통증이 시작되는 단계 입니다. 움직일 때 주로 통증이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아파집니다. 딱히 움직이지 않아도 통증이 생깁니다. 보통 6~9개월 동안 나타납니다.

 

2.동결기

통증이 조금 나아집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통증이 딱히 발생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어깨 운동 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어깨가 뻐근한 느낌이 들기 시작합니다. 보통 4~12개월 동안 나타납니다.

 

3.해동기

어깨의 뻐근함이 풀리기 시작하고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완벽하게 운동범위랑 통증이 해결되기 까지는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오십견은 왜 걸리나요?

명확한 이유는 없는데요. 노화 및 과다한 사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꼭 나이가 많지 않더라도 오십견에 걸릴 수 있습니다.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야구선수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자기가 어깨를 자주 사용하는 일이나 활동을 하고 있다면 오십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오십견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일반인들이 확인하기엔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니까요. 대표적인 뻣뻣함 증상과 어깨 운동범위가 제약이 생긴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보세요.

 

통증이 심할경우 무리해서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전문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는게 좋습니다. 오십견이 아니라 다른 이유 때문에 통증이 발생한 것이라면 빨리 치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십견을 고치는 방법은?

보통은 자연적으로 치유가 됩니다. 하지만 상당히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병원에서 약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물리치료나 운동을 통해서 회복을 도울 순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과정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운동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오십견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회복이 너무 느린 경우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전문가랑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연적으로 치료하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오십견 증상 관련된 글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