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돌발성 난청 원인 치료기간 알아보기

돌발성 난청은 경고 없이 발생할 수 있는 내이 장애로 상당한 청력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지만 40~60세에 가장 흔합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종종 알려지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감염, 종양, 순환계 장애, 심지어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돌발성 난청 증상

돌발성 난청의 주요 증상은 한쪽 또는 양쪽 귀의 청력이 갑자기 감소하는 것입니다. 이 감소는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갑자기 또는 며칠에 걸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이명(귀에서 울리는 소리 또는 윙윙거리는 소리), 귀가 꽉 찬 느낌, 심지어 현기증(회전하는 느낌 또는 현기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바이러스, 종양, 순환계 장애 또는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와 같은 특정 약물이 돌발성 난청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돌발성 난청 진단

돌발성 난청을 진단하기 위해 의사는 병력을 청취하고 신체 검사를 하며 청력도(청력을 측정하는 검사) 및 고실도(중이의 압력을 측정하는 검사)와 같은 검사를 지시합니다. 의사는 종양이나 기타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MRI 또는 CT 스캔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치료

돌발성 난청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경우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인 경우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염증을 줄이고 청력을 개선하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양이 원인인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보청기 또는 인공와우를 사용하여 청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방지

돌발성 난청을 방지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시끄러운 소리를 피하고, 금연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포함됩니다.

 

돌발성 난청 결론

돌발성 난청 또는 돌발성 감각신경성 난청(돌발성 난청)은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내이 장애로 청력이 크게 감소할 수 있습니다. 40~60대에 가장 흔합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바이러스 감염, 종양, 순환계 장애, 심지어 스트레스까지 원인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단에는 병력, 신체 검사, 청력도 및 고실도와 같은 검사가 포함됩니다.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 수술, 보청기 또는 달팽이관 이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을 방지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또는 돌발성 감각신경성 난청(돌발성 난청)은 청력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는 내이 장애입니다. 원인은 종종 알려지지 않았지만 바이러스, 종양, 순환계 장애 또는 심지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에는 병력, 신체 검사, 청력도 및 고실도와 같은 검사가 포함됩니다.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 수술, 보청기 또는 달팽이관 이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을 방지하는 확실한 방법은 없지만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