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에서는 편도선염 증상 원인 치료 정보를 정리합니다.
편도선염이란 무엇인가요?
편도선염은 편도선이 부어오르고 염증을 일으키는 흔한 감염증입니다. 편도선염은 보통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지만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린이와 십대들에게 가장 흔하지만, 어른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편도선은 목 뒤 양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조직 덩어리입니다. 감염을 물리치는데 도움을 주는 신체 면역 체계의 일부입니다. 감염되면 부어오르고 빨갛고 고통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증상
편도선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인후염, 삼키기 어렵고 목의 림프절이 붓고 열이 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두통, 피로, 입냄새, 쉰 목소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원인
편도선염은 보통 감기나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또한 연쇄상구균(스트렙토코커스)이나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라고 불리는 덜 흔한 유기체와 같은 박테리아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치료
편도선염의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만약 바이러스에 의해 야기된다면, 항생제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신체의 면역 체계는 보통 스스로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편도선염이 박테리아에 의해 생긴다면,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는 통증과 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는 것도 아픈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치료 필요한 시기
편도선염의 대부분의 경우는 집에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통증이 있거나 삼키기 어렵거나 화씨 101도(38.3도) 이상의 열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며칠이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편도선염 합병증
어떤 경우에는 편도선염이 복막염, 목농양, 축농증, 폐렴, 귀 감염과 같은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편도선염 예방
편도선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손을 자주 씻고, 아픈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는 것,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식기를 공유하거나 술잔을 마시지 않는 것을 포함합니다.
또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흡연과 다른 자극물을 피함으로써 편도선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백신은 또한 편도선염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편도선염 증상 원인 치료 정보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