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손이 저린 이유 혹시 이것 때문 아닐까요

 

 

보통 손이 저린 이유는 팔이 눌린채로 오래 있는 경우 입니다. 낮잠을 자거나 밤에 잠을 잘 때 눌려가지고 피가 안통해서 저린 경우죠.

 

이런 경우라면 그냥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나아집니다. 하지만 다른 이유 때문에 손이 저리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왜 손이 저려올까요?

 

 

손이 저린 이유

그냥 단순히 눌린 거라면 큰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눌리지 않았는데, 평상시 손이 저리다? 이것은 건강이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당뇨병

당뇨병이 은근히 흔하게 걸리는 질병 중 하나 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손가락 끝에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손이 저린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오랜시간 방치되면 손가락 끝이 괴사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증상의 경우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입에서는 과일단내가 난다고 합니다.

 

가족력으로 많이 발생한다고 하니 가족 중에 당뇨병 환자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임신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자궁에서 아이가 점점 커지는데요. 주변 신경이나 신체기관들을 압박하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손이 저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임신 때문에 이런 증상을 경험했다면, 출산 이후에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신경압박

신경이 눌리게 되면 저린 증상을 느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디스크가 있습니다. 크게 목디스크랑 허리디스크가 있는데요.

 

허리디스크의 경우 허리통증이 생기기도 하지만 디스크가 많이 진행된 경우, 탈출된 경우라면 오히려 다리가 아프고 저릿하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목디스크의 경우 처음에는 목이 아프지만, 목 디스크가 탈출된다면 어깨랑 팔이 아프거나 저려옵니다.

 

혹은 손목터널증후군 때문에 손목신경이 압박받으면서 저린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자가면역질환

면역체계 이상으로 우리 몸에서 멀쩡한 세포를 공격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멀쩡한 신경세포를 공격한다면 손가락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부족

비타민 중에서도 B랑 E가 부족하면 신경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을 챙겨먹던가, 평상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약 부작용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고 나서 손저림 증상이 발생했다면, 약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약 관련해서는 제조자 혹은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해서 정확한 부작용 파악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약물명을 알아야 다음에 같은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

신장에 이상이 생겨도 손이 저린 증상이 발생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 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 되지 않으면 신경계 이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종양

우리 몸속에 은근히 많은 종양들이 있습니다. 종합검진을 받아보면 물혹같은게 막 나오기도 하죠. 하지만 작은 경우 내비두기도 합니다.

 

이런 종양이 커지면서 주변 신경을 압박하면 저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이 질환에 노출이 되면 손이나 발에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무증상 환자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저린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음주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우리 신체에 아주 안좋습니다. 음주로 인하여 신경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손이 저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 손이 저린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