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이 아픈 경우는 살다가 자주 경험을 하는데요. 그 이유가 참 다양합니다. 이번 글에서 발목이 아픈이유 알아보세요.
발목이 아픈이유
일반적인 경우라면 무리를 하거나, 접질리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더라도 발목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누적이나 염좌의 경우 일정시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됩니다.
아킬레스건염
장시간서서 일을 하는 경우 다리에 무리가 가기 마련입니다. 이 경우 아킬레스건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이 통증 원인이 됩니다.
또는 과격하게 운동을 하거나 스포츠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아킬레스건염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염증이 생기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는게 좋습니다.
수족냉증
손발이 유독 찬 사람이 있는데요. 찬 기운이 오래 남으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목에 시린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일어나야 발이 따뜻하고 영양소를 잘 공급받아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수족냉증이 생기고 발,발목 근육에 피로도가 쌓이게 됩니다. 결국엔 통증으로 이어지죠.
통풍
통풍은 부자병 이라고 합니다. 고기랑 술 맥주 이런것들을 많이 먹게 되면 체내 요산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이 요산들이 관절 사이에서 자라면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보통 통풍의 경우 발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피로골절
조금 생소한 부분일 수 있습니다. 골절은 강한 충격에 의해서만 일어난다고 생각하는데요. 피로골절은 서서히 그 데미지가 누적되면서 어느순간 골절이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피로가 누적되면 작은 충격에도 골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골절의 정도는 아주 미세하기 때문에 골절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통증이 지속되고 회복이 더딘거 같으면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발
보통 사람의 발바닥은 아치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야 충격을 흡수해서 통증을 줄여주는데요. 평발의 경우 발바닥에 충격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합니다. 그래서 충격이 발바닥으로 다 오게 됩니다.
이런 충격들이 발을 타고 발목까지 오게 되면 발목에도 무리가 가고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내 발이 편한 신발을 신어야 하고 깔창을 깔아서 푹신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