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가슴통증 원인 관련된 내용을 총정리 해봅니다.
아래 나오는 가슴통증 원인을 확인해 보시고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가슴통증 원인 총정리(오른쪽 가운데 왼쪽 등)
가슴 통증은 사람들을 병원으로 데려오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온화하고 일시적인 것에서부터 심각하고 지속적인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의 가능한 원인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가슴 통증에 대해 의사와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의 10가지 잠재적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심장마비 – 흉통은 동맥이 막혀 심장이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지 못할 때 발생하는 심장마비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가슴을 쥐어짜거나 압박하는 느낌이 들어 목, 팔, 등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2. 협심증 – 협심증은 심장 근육으로 흐르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양을 감소시키는 좁아진 동맥으로 인한 가슴 통증입니다. 그것은 보통 짧고 가슴을 압박하거나 쥐어짜거나 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3. 대동맥 박리 – 대동맥의 안쪽 층이 찢어져 대동맥의 층 사이로 피가 흐르게 되는 상태입니다. 이것은 등으로 복사되는 심한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폐색전증 – 폐색전증은 보통 다리에서 나오는 혈전이 폐로 이동하여 동맥을 막을 때 발생합니다. 그것은 날카롭고 찌르는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숨이 차거나 피를 토하는 기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5. 폐고혈압 – 폐동맥이 좁아져 심장으로 흐르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양이 줄어드는 상태를 폐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활동적으로 더 심한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심낭염 – 심낭염은 심장 주위의 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날카롭고 찌르는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눕거나 깊게 숨을 쉴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7. 늑막염 – 늑막염은 폐의 내벽에 생기는 염증으로, 날카롭고 찌르는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깊게 숨을 쉬거나 기침을 할 때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8. 늑골연골염 – 늑골연골염은 흉통을 유발할 수 있는 늑골 연골의 염증으로, 날카롭고 환부에 국한됩니다.
9. 위식도 역류병 (GERD) – GERD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가슴에 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질환입니다.
10. 불안 – 불안은 날카롭고 찌르는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호흡 곤란이나 심장 박동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의 잠재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지속적인 가슴 통증에 대해 의사와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은 심각한 질병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