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새끼발가락 통증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끼발가락 통증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발가락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죠. 아프면 걷기도 힘들고 신경쓰이는게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평상시 관리를 잘 하는게 중요합니다. 아프고 나서는 짜증만 나거든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통증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새끼발가락 통증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보통 무리하게 사용을 하거나 신발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 나오는 다양한 원인들을 확인 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증상을 찾아서 개선해보세요.

 

신발

신발이 내 발에 잘 맞지 않으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구두를 신으면 발 앞쪽이 뾰족해서 발가락이 불편합니다.

이런 구두를 오래 신고 일을 하거나 생활을 하게 된다면 발가라 모양이 변형 되기도 하고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골절이나 외상

발가락에 물건이 떨어져서 충격이 가해지거나 스포츠 활동,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골절이나 외상을 입게 된다면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은 보통 명확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통증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단순 외상이라면 휴식을 취하면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골절이 의심된다면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방치하면 더더욱 아파집니다.

 

통풍

부자병이라고 불리는 통풍의 특징은 바로 발가락 부터 통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발가락 관절에 요산결정이 생기게 되면서 신경을 자극하고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주로 발가락이 아프고 붓고 뼈마디가 시린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관절염

대표적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이 있는데요. 관절염 때문에 새끼발가락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류마티스같은 관절염의 경우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단순 관절염은 그냥 방치해도 될까요? 단순한 관절염이라도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건막류

새끼발가락이 휘어지면서 돌출되는 증상인데요. 이렇게 되면 돌출된 부분이 신발에 닫거나 굳은살이 생기기도 하구요.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염증반응이 시작되면 통증은 심해지고 발가락이 부어오를 수 있는데요. 그러면 신발이 더욱 불편해지고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신발을 교체해주고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오래 방치하면 수술적 치료를 해야 합니다.

 

피로감

최근 무리해서 걷거나 발바닥, 발가락을 많이 사용한 적이 있나요? 이렇게 무리한 경우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명확한 경우라면 휴식을 취하면 어느정도 회복이 됩니다.

 

지간 신경종

신경 줄기가 압박을 받으면서 신경통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신경통의 경우 문제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고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내성발톱

발톱의 이상으로 발가락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발톱 양 끝이 부어오르고 걸을 때 마다 아프다면 내성발톱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라면 병원에 가서 발톱을 올바르게 정렬하는게 중요합니다. 집에서 막 잘랐다간 더욱 심해지고 상처가 나면 2차 감염으로 이어지면서 발가락에 고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허리통증만 생각을 하는데요. 척추 신경이 눌리게 되면 발가락이 저릿하거나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허리가 아프다가 어느순간 다리, 발가락이 저릿하면서 통증이생긴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고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새끼발가락 통증 해결방법

위에서 언급된 원인들 중 개인이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몇가지 없습니다. 신발을 편한하게 신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성의 경우 구두를 되도록이면 신지 말아야 하구요. 구두를 신고 일을 하는 경우 슬리퍼를 따로 챙겨서 발에 휴식을 주는게 좋습니다.

 

퇴근 후에는 족욕을 통해서 발의 피로를 풀어주세요. 그리고 통증이 동반된다면 전문가에게 가서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구요. 잘때는 발을 높게 해서 발이 붓는것을 막아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