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에서는 척추관협착증 증상 치료방법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해당되는 정보 잘 숙지 하시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가장 좋은건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습니다. 인터넷 정보는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나오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척추관협착증 증상
대표적으로 허리 통증보다 다리 저림 증상이 더욱 심한것이 특징 입니다. 그래서 걷는데 많이 불편하구요. 오래 걷기가 힘들어지고 조금만 걸어도 걷기가 힘들어 집니다.
허리통증은 약한 편이며 저림 증상이 강합니다. 허리디스크에 비하면 통증은 약한 편 입니다.
심각하면 걸을 때 발에 힘이 잘 안들어가서 다리가 질질 끌리게 됩니다.
허리를 앞으로 숙였을 때 척추관에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통증과 저림 증상에서 조금 편해집니다. 이런 저림증상과 보행에 문제가 있는데, 앞으로 숙였을 때 편해진다면 척추관협착증을 생각해야 합니다.
척추관협착증 원인
주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노화 입니다. 그리고 척추 관절이나 인대가 변형이 되면서 척추 신경을 압박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압박이 된다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기고 신경이 눌리면서 저림 증상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빠르면 20초반, 30후반에도 생기게 됩니다. 일반적으론 50대 후부터 생긴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통은 후천적으로 퇴화 등 다양한 원인 때문에 생기는데요.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이런 선천적,유전적인 부분은 가족력을 확인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
가장 좋은건 전문 병원에 가서 전문가에게 치료를 받는게 좋구요. 허리는 중요한 부분이라 일반적으로 보존치료를 먼저하게 됩니다.
그래서 약이나 보조기기를 사용해서 치료를 하구요. 상태가 심각한 경우 수술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수술을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나 약처방을 받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