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손가락피부벗겨짐 관련 정보를 정리할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를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손가락피부벗겨짐
손가락 피부가 벗겨지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평상시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원인을 찾아서 빠르게 치료하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평상시 손을 자주 사용하고, 물에 손이 자주 노출되는 사람이 주로 손가락이 벗겨지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꼭 읽어보기
손을 자주 씻었는데 오히려 간지럽다면??
손에는 영양크림보다 핸드크림이 더 좋다?
세정제 노출
요즘 코로나 때문에 손 세정제를 상당히 자주 사용하는데요. 이것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알코올이 피부에 있는 수분을 가지고 증발하기 때문에 손이 건조해 집니다. 그리고 화학물질이 있어서 자극적이기도 하구요.
건조함
위 내용처럼 세정제를 자주 사용하거나 손에 물을 자주 노출시키면 건조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럴 경우 보습력이 바닥나면서 손이 갈라지기 시작합니다.
한포진
손가락 사이, 손바닥에 작은 물집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한포진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것이 심해지면 물집이 번지게 되고 갈라짐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무좀
무좀이 보통 발에만 걸린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손가락에도 무좀이 걸릴 수 있습니다. 무좀이 걸린 경우 갈라지거나 피부 각질이 벗겨지게 됩니다.
면역력 낮아짐
면역력이 낮아지면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바이러스나 세균에 노출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피부가 벗겨집니다.
박탈성 각질 융해증
조금 생소한 이름이네요. 유전의 영향이 있거나 손바닥에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 입니다. 이런 증상의 경우 손바닥이 벗겨지기는 하지만 가려움은 없습니다.
주부습진
보통 습진이라고 하죠. 하지만 손에 물이 자주 노출되는 경우 주부습진이라고 합니다. 주부라고해서 주부만 걸리는 것은 아니구요.
세제 같은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이 되고 손을 자주 쓰는 사람에게 걸립니다. 손에 물이나 화학물질에 자주 노출되면 건조해지고 다양한 원인 때문에 손이 갈라지고 벗겨집니다.
손가락피부벗겨짐 예방 치료 방법
원인이야 다양하지만 일단 보습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보습을 해서 해결이 되는 부분이라면 계속 보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습진이나 무좀처럼 바이러스 세균 때문이라면 그에 맞는 처방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연고를 바르거나 약을 먹어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치료방법이나 약 처방은 전문가에게 진찰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