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허벅지 통증 원인, 확인해보세요

이번 글에선 허벅지 통증 원인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허벅지 통증을 경험하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해요. 걷기도 힘들고 참 난감하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확인해보세요.

 

허벅지 통증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을텐데요. 보통은 무리한 운동이나 외부 충격에 의해서 발생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경우라면 충분한 휴식을 하면 회복이 돼요.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래 나오는 다양한 원인들을 읽어보세요.

 

척추관협착증

아니 척추랑 허벅지랑 뭔 상관이냐 하실 수 있는데요. 척추에는 모든 혈관과 신경이 지나가는데요. 척추관이 협착되면서 신경을 자극하면 허벅지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이런 통증은 아프기 보단 저릿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관련글

만약 허리 굽어야 편해진다면.. 이것 의심해야 합니다

 

허리디스크

비슷한 내용이죠. 허리디스크가 탈출되면서 신경을 누르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허벅지나 다리 신경이 눌리게 되면 허벅지 통증이 생기곤 해요.

✅관련글

허리통증에 기가막힌 간편한 운동방법 알아보기    

허리 통증 보호대 계속 착용해도 괜찮을까?

 

허벅지 근육 파열

주로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교통사고, 외부로부터의 충격 때문에 발생을 합니다. 근육이 파열됐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보통 가벼운 파열의 경우 휴식을 취하면 됩니다.

 

하지만 파열이 심각하면 근육에 손상이 생기거나 근육이 제대로 회복을 하지 못하면 근육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게 중요해요.

 

근육 염좌,긴장

위 처럼 근육 파열까진 아니고 그냥 근육이 살짝 다친 정도 입니다. 보통 축구같은 운동을 무리하게 하는 경우 다리에 알이 베겼다 하죠? 그런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 푹 쉬고 회복하면 다 낫습니다. 조금 빨리 회복하고 싶다면 첫 3일 동안은 냉찜질을 해주세요. 손상부위 악화를 막아주기 위함이구요. 그 이후에는 온찜질을 해주세요. 혈액순환을 자극해서 회복을 도와줍니다.

 

대퇴신경통

주로 과체중이나 비만인 사람들에게 나타는 증상입니다. 압박으로 발생하는 통증이구요. 심각하면 타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해요.

 

꽉 끼는 옷을 자주 입거나, 휴대전화를 바지에 넣어서 해당 부분이 낑기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혈전

혈관 속에 피가 굳어서 혈전이 생기면 허벅지 통증이 생기기도 해요. 주로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혈액순환이 제대로 안되면서 혈전이 생겨요.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혈전이 더 잘 생겨요. 비만인 여성도 그렇구요. 임신중이라면 그럴 수 있어요.

 

자주 움직여주면서 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아요. 혈전이 생기는걸 막는게 가장 좋습니다.

 

당뇨병, 신경병

당뇨병 때문에 허벅지 통증을 느끼기도 해요. 신경병은 당뇨병의 합병증 입니다. 고혈당이 지속되면 신경에 이상이 생기는데요.

 

그래서 허벅지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증상은 저리거나 심한 통증.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어요.

 

만성질환

이건 좀 난감합니다.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로 인해서 허벅지 통증이 발생합니다. 병원에가서 자세하게 진단을 받는게 가장 정확하고 좋습니다.

 

 

허벅지 통증 예방하기

너무 과도하게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에 맞게 적당히 운동해주세요.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이라면 일어나서 움직여 주세요.

 

혈액순환의 장애가 있다면 스트레칭, 체조를 통해서 혈액순환을 자극 시켜 주세요.

 

당뇨병이나 임신인 사람은 신체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허벅지 통증 치료하기

보다 자세한 치료는 병원에가서 하는게 가장 좋구요. 가벼운 통증의 경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냉,온찜질을 적당히 해주세요.

 

부드러운 마사지도 효과가 좋아요. 근육자극 및 혈액순환에 좋아요.

 

통증이 심한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는것도 좋아요. 근데 진통제를 복용하고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통증이 없다고 무리를 하면 더 악화가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