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질염 증상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질염의 경우 여성이라면 흔하게 걸릴 수 있는 증상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원인도 다양한데요.
그 원인이랑 증상들을 잘 알아두었다가 빠르게 대처해보세요.
자세한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질염 증상
이런 증상들을 미리미리 알아 둔다면 질병이 발생하면 즉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뭐든 초기에 발견하고 초기에 치료하면 좋습니다. 나아지겠지 하고 방치하면 병이 커지고 몸이 힘들어집니다.
✅ 관련글
질염 방치하면.. 이렇게 됩니다.
팬티라이너 이렇게 쓰면 질염 걸립니다
나만 몰랏던 질염 생기는 이유 '이것' 꼭 확인해보세요
분비물 악취
분비물이 생기게 되고 악취가 나게 됩니다. 보통 냉의 경우 투명하고 냄새가 없습니다. 근데 색이 생기고 냄새가 난다면 의심해야 합니다.
가려움,따끔거림
질 주변이 가렵고 아프다면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배뇨통,성교통
소변을 볼 때 통증이 생긴다면 이 역시 질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런 통증을 방치하면 골반통증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발견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
[질염 종류] 칸디다 질염
여성 들 중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질염 입니다. 그리고 한번 걸리고 나서도 반복적으로 걸릴 수 있습니다. 증상은 하얀색 냉이나 두부같이 덩어리진 냉이 나오기도 합니다.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세균성 질염
세균이 증식하면서 생기게 되는데요. 한번 발생하면 재발이 쉽습니다. 세균성 질염 증상으로는 가렵고 골반 통증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생선 비린내 같은 악취가 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주로 성관계 때문에 걸리는 질염입니다. 질 입구가 따깝고 가려움증이 생깁니다. 냉이 물처럼 나오게 되고 악취가 납니다. 이 경우라면 남자여자 같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위축성 질염
폐경 이후 호르몬 변화로 나타나게 됩니다. 질이 건조해집니다. 배뇨통이랑 요실금이 생기기도 합니다. 황색 분비물이 나오며 냄새가 심하고 빨갛게 붓기도 합니다.
질염 예방 방법
위생적으로 관리를 잘 하고 통풍을 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몸에 딱 달라붓는 옷도 오래 입는건 안좋습니다.
질을 자주 세척하는 것도 안좋습니다. 좋은 균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그러면 오히려 안좋습니다.
월경주기에는 특히 위생을 더 신경써야 합니다.
면역력 관리를 잘 해주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비누로 씻는다면 당장 멈추고 '이것' 하세요
샤워는 이렇게 해야 질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질염 증상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