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두피 모낭염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두피 모낭염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두피에 이상이 생기면 간지럽기도 하고 신경이 상당히 많이 쓰이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두피 모낭염이란?

두피에 있는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세균감염이나 화학적인 이유 등 다양한 원인 때문에 모낭염이 생기게 되는데요. 어떤 증상이 일어나게 될까요?

 

보통은 여드름 처럼 생기게 됩니다. 근데 짜고 나도 안없어지고 계속 더 부어오른다면 모낭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특히 두피쪽에 생긴다면 말이죠.

 

두피 모낭염 원인

주로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수면부족,과로로 인해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면 생기게 되죠. 이렇게 면역력이 약해지면 피부 속으로 세균감염이 일어나게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 포도상구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이 두피 모낭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감염이 됩니다.

 

위생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머리를 잘 감지 않거나 상처가 생겨도 감염이 될 수 있씁니다.

 

빠른 시일내로 치료를 하지 않고 장기적으로 감염이 된다면 탈모가 생길수도 있으니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두피 모낭염 치료방법

두피가 가렵고 염증이 자주 생기는 경우. 1~2주가 지나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경우라며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진단을 받고 두피케어도 받으면서 모낭염을 치료해야 합니다.

 

그리고 침구류도 소독을 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베개를 소독해야 합니다. 주로 머리가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장 위생적으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이불이나 소파도 소독을 하는게 좋습니다.

 

머리를 감은 이후에도 머리를 축축하게 두지 말고 되도록이면 건조를 잘 해서 뽀송뽀송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덥고 습한 곳에서 세균이 자라기 좋기 때문입니다.

 

두피 모낭염 두피관리 방법

외출,운동 이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세요. 그리고 미지근한 바람으로 잘 건조시켜주세요. 베개나 침구류는 주기적으로 빨래 및 소독을 해주세요.

 

사우나도 너무 오래하면 두피에 좋지 않습니다. 적당히 해주세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스트레스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두피가 건조하면 안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