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을 잘 알고 해결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텐데요. 해당되는 원인을 찾아서 잘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근육통
최근에 무리하게 운동을 하신적 있나요? 특히 몸통을 많이 돌리는 골프나 테니스 같은거요. 이럴 경우 갈비뼈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라면 주로 근유통 입니다. 근육통의 경우 휴식을 취하면 적당히 회복이 됩니다.
담낭염
통증이 있으면서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같이 있다면 단순한 근육통은 아닙니다. 어깨 부분까지 같이 통증이 온다면 담낭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나쁜자세
나쁜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우리 몸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다양한 통증이 발생하는데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평상시 자세가 구부정하고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그럴 수 있습니다.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고 자세 교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위염
위염이 있을 경우 갈비뼈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추가적으로 소화불량,명치통증, 복부 팽만감 같은 증상이 같이 발생하게 됩니다.
췌장염
췌장에 염증이 생겨도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췌장염은 급성이랑 만성으로 나뉘게 됩니다. 급성의 경우 음주 때문에 생기기도 하구요.
만성의 경우 평상시 소화불량을 자주 경험하고 당조절이 안되는 사람이라면 만성 췌장염일 수 있습니다. 천장을 보고 누웠을 때 통증이 발생한다면 췌장염을 의심해보세요.
늑간 신경통
찌릿찌릿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에 해당 됩니다. 늑간신경을 따라서 앞가슴쪽,등 부분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갈비뼈에 실금이 가는 경우 이런 통증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심하게 부디친 기억이 있다면 실금을 의심해보세요.
요로결석
체내 결석이 생기면 갈비뼈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체내 결석이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발생하는데요. 주로 요로결석이 갈비뼈 아래 통증을 유발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복통이랑 복부팽만감을 같이 느낀다면 의심해보세요. 설사나 변비같은 증상도 있습니다. 가스가 빠져나가지 않고 쌓이게 되면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늑막염
늑막염,흉막염 같은 말 입니다. 늑막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로 주로 폐렴이나 독감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흉부에 압박감이나 가슴통증, 발열,호흡곤란 같은 증상이 느껴진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골절
골절의 경우 당연히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는 본인이 모를 수 없습니다. 교통사고,충격 등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골절이라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참지마세요.
심낭염
심장이 싸고 있는 막이 심낭입니다. 여기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염증이 생기게 되면 심장이 박동할 때 마찰을 일으켜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통증의 정도는 매우 약하며 보통 자연적으로 사라진다고 합니다. 심한경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궁내막증
여성의 경우 자궁에 이상이 생기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주로 골반통증이나 옆구리 통증을 유발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치료방법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개인이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병원에가서 진찰을 받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 근육통의 경우 알아차릴 수 있을텐데요. 회복이 느려지거나 잘 안낫는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 합니다.
자가진단해서 병을 키우지 말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고 그에 맞는 적절할 치료를 받으세요. 그게 가장 빨리 회복하는 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