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당뇨병 원인, 20대~30대가 더 잘걸려요

이번 글에선 당뇨병 원인 관련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당뇨병하면 성인병으로 많이 생각합니다. 그래서 50대 정도에 자주 걸린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했습니다.

 

요즘엔 20대~30대 당뇨병도 많다고 합니다.

 

자세하 내용 아래 참고해 보세요.

 

 

당뇨병 원인

가장 큰 원인은 비만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비만에 걸리게 된 사회적 배경에는 코로나가 있습니다.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외부 활동을 제한받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배달문화,야식문화가 발달했기 때문에 집에서 먹는 양은 늘었지만 나가서 활동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인 것이죠.

 

그래서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비만으로 가게 됩니다.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활동하는 시간을 늘려야 합니다.

 

 

당뇨병 합병증

당뇨병이 무서운것이 바로 합병증 입니다. 젊은 당뇨병의 경우 더 무섭다고 하네요. 40대 당뇨 걸리고, 60대 합병증 생기는거랑.

 

20대 당뇨걸려서 40대 합병증 생기는거랑은 차원이 다릅니다. 40대면 한참 사회생활을 할 나이인데 당뇨 합병증 때문에 고생할 생각을하면 캄캄합니다.

 

젊은 사람일수록 혈당관리가 어렵다고 합니다. 게다가 비만도 쉽게 되구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당뇨병 예방은 운동과 식사조절

가장 좋은건 신체활동, 운동을 하는 것 입니다. 20~30대도 안심할 순 없습니다. 평상시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관리를 꼭 해야 합니다.

 

적정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내 신체 조건에 맞는 수준의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는 조금 줄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

 

주3회는 유산소 운동, 주2회는 근력운동을 해주면서 밸런스를 맞춰야 합니다. 

 

가족력이 있다면 더더욱 주의해서 운동,식단 관리를 해야 합니다. 술이나 담배도 좋지 않아요. 끊어야 합니다.

 

특히 불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이것으로 당뇨병 원인 관련 글을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