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선 입술 각질제거방법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봄,가을 철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입술이 건조해지는데요. 그러면 각질이 올라오고 까슬까슬해집니다. 이걸 때고 싶어 미치겠죠? 때면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관리를 해주는게 좋아요.
자세한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입술 각질제거방법
일단 손으로 뜯어서 제거하면 안좋습니다. 상처가 발생하면 2차 감염 우려가 있습니다. 올바르게 제거하려면 샤워나 세수를 통해서 입술 각질을 불려주세요.
그다음 면봉같은걸로 입술 주름을 따라 문질러 주세요. 그러면 쉽게 각질이 제거가 됩니다.
저는 목욕 도중에 때밀이 스펀지나 장갑 이런걸로 입술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각질이 싹 제거가 됩니다. 정말 깔끔해요.
근데 너무 강하게 해서 자극적으로는 하지 마세요.
각질을 제거 한 다음에는 보습을 잘 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각질이 얇아졌기 때문에 세균감염에 우려가 있습니다.
입술 보습제 추천
시중에 다양한 입술 보습제가 있는데요. 가장 좋은건 바세린이나 라놀린 성분이 100% 들은 보습제가 가장 좋아요.
다른 제품들은 색상이 들어 있거나 향이 나는 제품은 입술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어요.
예전엥 어른들이 꿀 바르면 낫는다고 하죠? 꿀도 그다지 안좋다고 합니다. 바세린 100%가 짱입니다.
여성의 경우 립틴트를 자주 사용할텐데요.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요. 입술을 건조하게 만든다고 해요.
이렇게 입술 보습을 잘 해도 각질이 생기거나 한다면 입술에 염증 감염을 생각해야 해요.
탈락성 입술염
별 짓을 다해도 각질이 생기고 뜯으면 피나는 사람들은 탈락성 입술염일 수 있어요. 이건 입술에 계속 각질이 생기는 병인데요. 고치려면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입술을 자주 깨물거나 침을 바른다면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입술 각질을 억지로 제거하면 안됩니다.
이럴 경우 비타민e성분이 들어 있는 립밤이나 보호제를 발라야 합니다.
만약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이 이렇게 입술 각질이 자주 생긴다면 병원에 가서 약처방을 받는게 좋아요.
입술에 침 바르기
입술이 건조해서 침을 자주 바르는 경우가 많아요. 침을 바르면 당장은 괜찮은거 같은데 바로 더 심각하게 건조해 집니다. 입술에 침바르기 하지 마세요. 오히려 입속에 있는 세균이 입술로 들어와서 더 안좋아요.
자주 입술염이 생기고 각질이 계속 생긴다면?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 자꾸 각질이 생기고 입술에 염증이 생긴다면 치약을 확인해보세요. 치약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합니다.
치약 성분 중 우리 신체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럴 경우 치약을 바꿔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양치질 이후에는 입술에 묻은 치약을 깨끗하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물로 충분히 씻어주세요.
그 이후에는 보습을 꼭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입술 각질제거방법 포스팅을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