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잠이 안오는 이유, 확인해보세요

이번 글에선 잠이 안오는 이유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잠이 안오면 정말 난감합니다.

 

피곤하고 빨리 자야하는데, 내일 또 활동을 할 수 있을텐데 등등 생각을 할 수록 더 잠을 못자는데요.

 

관련된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이 안오는 이유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아래 이유들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해결 방법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실내온도

숙면을 취하려면 온도가 중요한데요. 실내 온도가 맞지 않는다면 잠이 잘 안올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18~22도가 가장 잠자기 좋은 온도라고 해요.

 

하지만 열이 많은 사람의 경우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대충 저 온도 범위에서 적당히 유지시켜주는게 좋아요.

 

12도 이하로 내려가거나 24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숙면에 방해가 된다고 해요.

 

맨발

저는 손발이 차서 맨발이면 이상하게 이불을 덮어도 발이 시렵더라구요. 그래서 수면양말을 착용하곤 하는데요. 맨발인데 손발이 찬 사람이라면 수면양말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조용함

이상하게 밤에 너무 조용하면 잠을 못자는 사람들이 있어요. 너무 조용한 분위기에서 작은 소음이들리면 그게 엄청 크게 들리기도 하고 신경을 곤두세우게 합니다.

 

너무 적막한 분위기가 싫다면 백색소음 영상을 틀거나 음악을 틀어 주는것도 좋습니다.

 

너무 심한 피로

적당히 피곤하면 잠이 잘 오는데요.  너무 피곤하면 오히려 잠이 안옵니다. 이건 졸린 상태랑 기진맥진한 상태랑 다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몸은 지쳐서 힘들지만, 정신은 오히려 예민해진 상태라서 잠이 안오는 것이죠. 이럴 땐 마음을 가라 앉히는게 중요해요. 심호흡을 하거나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어둠 공포

너무 어두운 것을 무서워 하는 사람이 있어요. 어차피 눈감고 자는데 무슨 상관일까? 싶은데요. 그런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눈을 뜨고 있어도 아무것도 안보이는 공포감은 또 다른 것이죠. 이런 상태에서 무슨 소리가 들린다고 하면 신경은 예민해지고 잠을 더 못잘 수 있어요.

 

이런 공포감을 스스로 인지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반면에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새벽에 나도 모르게 잠이 깨거나 한다면 한번쯤 체크해보세요.

 

이것으로 잠이 안오는 이유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