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선 열이 안 떨어질때 관련 정보를 정리해볼게요.
요즘 코로나,독감 등 다양한 질병들 때문에 고열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요. 특히 어린 아이들은 고열이 시작되면 참 힘듭니다. 밤마다 잠에서 깨고 아주 전쟁이죠.
어떻게 해야 할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열이 안 떨어질때
보통 열이 나면 심하지 않은 경우 그냥 참기도 합니다. 하지만 열이 심해지는 경우 해열제를 복용해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38도 이상이 되면 해열제를 먹여주는데요. 어린 아이의 경우 컨디션이 좋고 잘 놀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축 늘어지거나 기운이 없어지면 해열제를 복용시켜 주세요.
해열제가 안먹힌다면?
해열제를 먹는다고 열이 다 사라지진 않아요. 0.5~1.0도 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1도 떨어져도 많이 떨어지는거라고 하는데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안잡힌다면 교차복용을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교차복용의 경우 의사나 약사에게 명확한 지시를 받고 해주세요.
교차복용의 경우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많이 나오니까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열 안내린다면? 전문가가 알려주는 교차복용 방법 확인하기
아이에게 잘 듣는 해열제 알아보기
열이 안 떨어질때 수액
수액도 좋습니다. 수액을 맞으면 효과가 직빵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아직 그런 경험이 없네요. 아무튼 수액을 맞으면 상당히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물수건으로 닦아주기
이마나 겨드랑이 같이 열이 많이 나는 곳을 물수건으로 닦아서 열을 떨궈 주는게 중요해요. 물론 고열이 나면 오한이 심하게 오기도 하는데요. 닦아서 열을 떨궈주는게 좋아요.
여기서 주의할 점이 찬물로 해서는 안됩니다. 미지근한 물로 해주는게 좋아요. 특히 아기의 경우 고열이 난다고 찬물로 닦아주면 큰일납니다.
미지근한 물로 온몸을 구석구석 닦아주는게 좋아요.
수분을 자주 공급해주세요
수분을 자주 공급해줘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몸을 식혀주고 부족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찬물 말고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게 좋아요.
그래도 열이 안떨어져요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도 열이 안떨어진다면 시간이 약 입니다. 정말 못참겠다 싶으면 병원에가서 수액을 맞는게 가장 좋구요.
어린이의 경우 고열 때문에 밤에 열경련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 대비해서 열경련 지식도 미리 챙겨두시구요. 가까운 야간진료병원이나 응급실을 체크해주는게 좋습니다.
이것으로 열이 안 떨어질때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